네가 모를 선물 하나

WR. 고은




“어이, 타카스기. 잠깐 나와 봐.”

 

한창 잔치가 벌어지는 와중, 긴토키가 타카스기를 툭툭치며 말했다. 조금 술에 취한 타카스기는 살짝 미소를 걸친 채 뭐냐는 표정으로 그를 올려다보았다. 긴토키는 그를 슬쩍 잡아끌더니, 주위에 ‘아아, 타카스기군이 조금 취한 것 같아서-’ 라고 둘러대고는 밖으로 데려갔다.

 

“헤에, 뭐냐.”

 

취기로 붉어진 볼이 꽤나 타카스기를 귀엽게 만들었다. 긴토키는 평소답지 않게 풀어진 그의 모습을 보며 안고 싶기도 했고, 불안하기도 했다.

 

“에, 저, 그 뭐냐. 할 말이 있어서 말이지.”

“그니까. 뜸 들일 거면 들어간다.”

 

타카스기가 뒤돌자마자 발걸음을 떼는 걸 보고, 긴토키는 다급하게 그의 팔을 잡았다.

 

“어이! 가는 게 너무 빠르다고?! 그러니까 말야.”

“빨리 말해.”

“하여튼, 타카스기는 성질도 급해. 기다려 봐.”

“대체 뭘 기다리라는 거냐?”

 

긴토키는 저를 올려다보며 묻는 타카스기를 피하며 불이 켜진 방 안을 힐끗힐끗 쳐다보았다.

 

“…너, 무슨 꿍꿍이야?”

“꿍, 꿍꿍이라니? 그런 거 전혀 없는뎁쇼?”

“그러면 왜 끌고 나와선 아무런 말이 없어?”

“그, 그게…”

“네 놈이 그저 또 내 흥을 깨려고 했나보군. 됐다, 들어간다.”

“어이, 타카스기!”

 

긴토키에게 붙잡힌 팔을, 뭐 묻은걸 터는 것 마냥 한번 탁, 빼더니 그대로 멀어지는 타카스기였다. 긴토키는 머릴 긁적이며 얼른 그의 뒤로 쫒아갔다. 그리고 그를 그대로 껴안았다.

 

“…아?”

“가지 말라고. 이거, 해주고 싶었으니까.”

“이거 놔라, 변태.”

“에엑, 변태?! 누가?!”

“너지, 누구겠냐. 놔라. 좋은 말로 할 때.”

“그치만, 생일이니까….”

“하? 그럼 이게 생일 선물이냐?”

 

그 말에, 긴토키는 고갤 끄덕였다. 그 바람에 둘의 볼이 맞닿아 쓸렸다 떨어졌다. 순간 놀란 타카스기는 그의 팔을 풀어내고 두 발짝, 그에게서 멀어졌다.

 

“이상한 걸로 사람 놀라게 하지 마, 변태. 내게서 떨어져.”

“에에? 타카스기군, 그러면 섭섭하다고? 생일 선물로 이정도는 돼야지, 암.”

“너하고 내가 사귀기라도 하면 모를까, 변태자식. 말 걸지 마라.”

 

그 때, 방 안에서 나던 불빛이 꺼졌다. 순간, 밝았던 그들 둔영에는 달빛만이 빛을 내었다. 긴토키는 그것을 먼저 알아차렸다.

 

“아? 무슨 일이지? 일단 들어가자, 타카스기.”

“어? 어.”

 

둘은 얼른 움직였다. 곧, 방문 앞에 선 둘은 한번 심호흡을 하더니 방문을 열었다.

 

“생일 축하드립니다, 신스케님!”

“생일 축하하네, 타카스기.”

“와하핫. 생일 축하하는구먼, 신스케.”

 

펑엉, 펑. 폭죽 터지는 소리와 함께 방에 불이 켜졌다. 그러자 아까 자리에 있던 대원들이며 카츠라, 사카모토까지 모두 타카스기를 보며 웃고 있었다.

 

“이, 이게 무슨…”

“자네 생일 축하를 위한 파티라네. 승리를 자축하는 연회라는 건 명목이지.”

“진짜는 자네 생일을 축하하려 모인 걸세, 아하하핫!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자넨 나오질 않으니 말여.”

 

타카스기는 긴토키를 향해 뒤돌아보았다. 멋쩍게, 그리고 장난궂게 긴토키가 웃고 있었다. 그가 계속 노려보자, 긴토키는 작게 말했다.

 

“나는 시간을 끌겠다고 했지. 하지만 도통 할 말이 생각 안나서 말야. 그치만 그것도 분명, 선물이었다. 생일 축하해, 타카스기.”

 

타카스기는 표정을 굳히더니 주위를 둘러보았다. 그러자 모든 사람들이, 소란스럽게 굴던 제 입들을 다물었다. 타카스기는 화를 참는 것처럼 눈을 감았다. 그리고 다시 뜨며 말했다.

 

“고맙다.”

 

그리고 그는 천진한 웃음을 지으며 자리에 앉았다. 다시 축하의 건배소리와, 왁자지껄한 웃음소리가 들렸다. 8월의 달이 채 차기도 전에, 그들의 축하 소리가 달의 나머지 부분을 꽉 채우는 듯 했다.






---

'은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보로] 날개  (0) 2017.01.14
[타카히지] 꽃반지  (0) 2016.08.09
[긴타카] 생일 선물  (0) 2016.08.09
[타카긴타카] 안녕, 천사님.  (0) 2016.08.02
[히지긴] 비가 내리고, 음악이 흐르면  (0) 2016.07.23
Posted by 은후글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