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의 절정은 불꽃놀이

둘기님께.

WR. 고은

 

 

 

 

“유카타, 꼭이야!”

 

그렇게 당부하고 헤어진 지 1시간 째. 오키타는 문 앞을 서성였다. 이렇게 입어도 될까, 역시 다른 게 나은가 하면서 다시 거울을 보는 그였다. 대원들은 그저 홀린 듯 그 모습을 좇았다. 그들이 함께 지낸 이래 그가 저리도 고민하는 모습은 처음이었다. 심지어 눈에 뻔히 보일만큼.

“어이, 소고. 그 정도면 됐다. 그러다 늦겠어.”

보다 못한 히지카타가 한마디 던졌다. 그 말을 듣더니 오키타는 동작을 멈추었다.

“…그렇죠? 고마워요, 히지카타씨.”

“어?”

그가, 히지카타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이것 또한 좀처럼 없는 일이었다. 상황을 지켜보던 대원들은 놀라 눈을 크게 떴다.

“하지만 역시, 당신 충고는 사양이야. 죽어, 히지카타.”

오키타는 어디서 꺼냈는지 모를 대포를 히지카타에게 쏴주고는 밖으로 나가버렸다.

 

 

멀리서 오키타가 보였다. 카구라는 그를 발견했으나 모른 척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렸다. 그러면서 오나, 안오나 흘끗흘끗 그의 모습을 확인했다.

“잠시만요.”

한 무리가 카구라의 앞으로 지나가려했다. 그녀는 주춤하며 뒷걸음을 쳤다. 그들이 지나가고, 다시 오키타가 오던 곳을 돌아보는데, 그는 없었다. 시야에서 놓쳐버린 그를 찾으려 이리저리 둘러보았지만 보이지 않았다.


“어이, 누구 찾냐.”

예의 그 목소리가 사람들 속에서 들렸다. 카구라는 뒤를 돌아보았다. 그가 서 있었다.

“너…. 왜 이렇게 늦냐, 해!”

“안 늦었거든. 네가 못 찾은 거지.”

“쳇. 유카타, 입었네?”

“어? 어, 뭐. 가자.”

카구라는 오키타가 급하게 말을 돌린다고 생각했다. 부끄러운 모양이구나, 그렇게 생각하니 웃음이 났다. 그녀는 그 웃음을 감추지 않고 그의 옆으로 따라갔다.

 

 

펑. 퍼엉-.

“와아. 이쁘다, 해.”

축제의 흥이 고조를 달했고, 모두가 한데 모여 불꽃놀이를 구경했다. 그 속에서 카구라는 마냥 신기한듯, 황홀한 듯 그 광경을 바라보았다. 오키타는 옆에서 푹 빠져든 카구라를 한번 보더니 방금 터진 불꽃으로 수놓아진 하늘을 바라보았다.

“흐음? 저게 어디가 이쁘냐. 꼭 사람 베었을 때 솟는 피 같은데.”

“으으, 이 사디스트! 낭만도, 분위기도 모르냐, 해!”

“낭만이라…. 낭만은, 여기 있어.”


그는 고개를 숙이더니, 카구라의 볼에 입을 맞추었다. 갑자기 다가온 따뜻한 촉감에 카구라는 두 눈이 커다래졌다. 그녀는 몸이 굳은 것처럼 고개를 돌리지도, 손가락을 까딱하지도 못했다. 

오키타는 입술을 떼고 카구라에게 시선을 맞추었다. 부끄러운건지, 제게 시선을 주지 않는 카구라에게 마냥 웃음이 났다.

“너, 볼 빨개졌다.”


정말 그랬다. 그가 입을 맞춘 자리에 마치 꽃이 피듯, 뺨이 불그스름하게 번졌다. 카구라는 여전히 아무 말도 못하고 펑펑 터지는 불꽃에 시선을 고정했다.

오키타는 사랑스럽다는 웃음을 띠며 조심스레 그녀의 손을 잡았다. 조금 움찔거리더니 카구라도 그의 손에 깍지를 꼈다. 마치 하늘에 쏘아올린 불꽃이 퍼지는 것처럼, 두 사람의 얼굴에 행복이 번졌다.






---

Posted by 은후글쓴다 :